본문 바로가기

분석종목 리뷰

[분석 종목 리뷰] - 카이노스메드

 

[전체 지수 분석]

 

미국 증시를 비롯해 오늘 전 세계 지수가 약상승으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오늘 오전장 중 미중 무역합의가 끝났다는 언급에 좋지 않은 쪽으로 해석되어 우리나라 증시가 하락으로 전환하였다가 다행히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으로 다시 회복하였습니다.

 

하지만 갭 상승한 시초가를 완전히 회복하지는 못한 채 장을 마감한 것이 아쉽습니다. 

 

코스피 지수
코스닥 지수

KOSPI : +0.21%2,131.24 포인트

 

KOSDAQ : +0.21%753.23 포인트

 

약 보합권에서 상승하여 마감하였지만 수급은 코스피, 코스닥 모두 개인이 순매도를 하였고 외국인과 기관에서 순매수를 하였기 때문에 그렇게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한 때 코스피가 20일 선을 뚫고 떨어질때는 다시 방산주들이 상승을 보이기도 해서 북한발 악재가 다시 발생한 것인 줄 알았는데 다행히 미중 무역의 잘못된 해석이 만든 하락이었습니다.

 

현재 20일 선이 정말 한끗차이로 하루 만에 무너질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계속 20일 선 근처에 머무는 것보다 빨리 상승이 발생하여 슈팅이 나오는 것이 중요합니다.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하락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을 의미한다고 보기 때문에 현재 살얼음판을 걷는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모쪼록 앞으로 지수가 20일 선과 격차를 좀 벌리기는 힘들어 보이지만 그전까지는 지수의 움직임에 민감하게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분석 종목 리뷰]

 

어제(2020년 6월 22일) 제가 올린 카이노스메드 링크입니다.

제가 쓴 분석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https://go-stock.tistory.com/137

 

[종목분석] 카이노스메드

오늘 분석할 종목은 "카이노스메드"입니다. 본 종목은 바이오 관련주로 파킨슨병과 에이즈, 항암제 개발을 하며, 최근 하나금융11호스팩과 합병을 통해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합병으로 인한 상�

go-stock.tistory.com

 

어제 제가 예상한 것과 거의 비슷하게 움직였지만 좀더 천천히 움직일 것으로 예상했던 시나리오는 빗나간 것 같습니다.

 

저는 오늘 조정을 주고 내일 오늘의 가격에 올라갈 것을 예상했는데, 하루 만에 이틀 또는 사흘의 내용을 담는 캔들이 발생했네요.

 

카이노스메드 - 2020/06/23

제가 말씀드린 4,550원을 정확하게 지지해준 뒤 오후에 상승을 그리며 +3.99%인 5,080원에 마감한 모습입니다.

 

거래량도 어제보다는 조금 적지만 그래도 엄청난 거래량이네요. 

 

내일도 거래량과 함께 강한 힘을 보여준다면 전 고점인 5,690원 뚫기를 시도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제가 보기에 내일은 조정보다 상승을 보여주는 것이 앞으로 유리한 모습을 그려낼 확률이 높다고 봅니다. 

 

만약 내일 오늘의 종가보다 낮은 하락 조정을 보여준다면 거래량이 적어지면서 시간을 좀 더 가질지도 모르겠습니다.

 

카이노스메드 5분 봉

오후 1시가 되기전 긴 양봉과 함께 엄청난 거래량이 발생했네요.

 

그리고 추세도 저점이 높아지는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기에 내일은 갭 상승하여 시작할 확률도 꽤 있어 보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5분 봉차트 모습이네요.

 

카이노스메드 수급 (투자자별 매매동향)

수급은 개인이 순매도를 하였고 외국인과 기관에서 순매수를 하였습니다.

 

이것 또한 지수와 반대되는 수급이고, 제가 좋아하는 투신의 순매수가 며칠 동안 계속되고 있기에 아직 상승할 확률이 높다고 보입니다.

 

카이노스메드 시간 외 단일가

시간 외 단일가는 +1.38%인 5,150원으로 마감하였습니다.

 

5분 봉차트와 함께 고려했을 때 내일 갭 상승으로 출발할 확률이 역시 높아 보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확실히 상승추세를 타고 있기 때문에 지금 탄력을 받아 상승하지 못한다면 당분간 하락 및 횡보 조정이 긴 시간 동안 이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내일 갭 상승하여 시작하게 된다면 오늘의 종가를 가급적 깨뜨리지 않는 저점이 나와야 좋은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일이 기대가 되는 종목이네요.

 

그럼 오늘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기  때문에 절대로! 이 글을 보고 참고만 하시되, 매매는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매매의 최종적인 판단은 본인이 하는 것이며, 책임 또한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