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석종목 리뷰

[분석 종목 리뷰] - 대한광통신

 

[전체 지수 분석]

 

최근 뉴딜 펀드 정책 발표 이후 우리나라 지수가 미국 지수에 영향을 굉장히 적게 보는 것 같습니다.

 

미국 증시가 하락으로 마감했지만 우리나라 증시는 약상승 보합권에서 지수를 마감하였습니다.

 

코스닥은 또다시 고점을 기록했으며, 외부 증시 상황에 따라가는 것이 아닌 주도하는 것 같은 모습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코스피 지수
코스닥 지수

KOSPI : +0.01%2,396.69 포인트

 

KOSDAQ : +0.47%888.44 포인트

 

수급은 다시 코스피, 코스닥에서 개인이 순매수하였고 외국인과 기관에서는 순매도하였습니다.

 

개인들의 매수세가 얼마나 강력한지 보여주는 한 주가 되었네요.

 

엄청난 상승에 추가 상승이 기대가 되지만 한편으로는 언제까지나 상승할 수는 없으니 상승에 대한 조정 타이밍을 잡기가 쉽지 않아 걱정되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지수가 강한 흐름으로 흘러가고 있지만 항상 지수 확인을 하며 외부 상황을 잘 읽어야 언젠가 발생할 조정에

잘 대응할 수 있을 것이니 최대한 느슨해지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과연 다음주도 이번 한 주동 안의 흐름을 이어갈 수 있을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석 종목 리뷰]

 

목요일 (2020년 09월 10일) 제가 올린 대한광통신 링크입니다.

제가 쓴 분석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go-stock.tistory.com/251

 

[종목분석] 대한광통신

오늘 분석할 종목은 "대한광통신"입니다. 본 종목은 5G 관련주입니다. 최근 엄청난 거래량과 가파른 상승을 보여주고 있어서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큰 상승 이후 윗꼬리를 달고 시초가를 ��

go-stock.tistory.com

 

미국 지수의 하락 마감으로 장 시작하기 전 본 종목 또한 하락을 예상하며 어제 시나리오대로 흘러갈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우리나라 지수가 굉장히 강하게 버텨주면서 하락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아직 완전히 상승추세로 전환했다고 보기는 힘들 수 있는 일봉 차트 모습이 있기 때문에 이전 시나리오대로 조금 더 지켜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대한광통신 - 2020/09/11

마감은 +0.80%인 4,39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거래량이 매우 없는 하루여서 상승이든 하락이든 큰 파동이 없는 모습입니다.

 

5일선을 지켜주는 모습인데 다음 주에 5일선을 계속 지켜준다면 바로 상승이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4,200원까지는 충분히 하락 및 지지가 나와도 좋은 상황이기 때문에 다음 주 월요일에 하락이 나오게 된다면 좀 더 지켜보시고 오늘 종가보다 위에 가격에서 강한 흐름이 나온다면 접근하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다만, 바로 상승이 나오면 익절 라인을 크게 보는 것보다 짧게 잡는 것이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대한광통신 5분 봉

5분 봉차트를 보니 오전 상승에 거래량이 많이 발생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락할 때는 이보다 적은 거래량이 발생하였는데 추후 상승에 대한 여력이 충분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추세는 횡보로 보이지만 아직 상승으로 확실히 전환된 것이라고 보기는 어려우므로 다음 주 월요일을 좀 더 지켜보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한광통신 수급 (투자자별 매매동향)

수급은 개인이 순매도하였고 외국인과 기관에서 순매수하였습니다.

 

거래량이 없었지만 수급에 대한 내용은 좋아 보이네요.

 

대한광통신 시간 외 단일가

시간 외 단일가는 +0.11%인 4,395원으로 마감했습니다.

 

보합권에서 계속 가격이 형성되었으므로 시간 외 단일가 또한 5분 봉차트의 횡보 흐름을 이어갔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아직 재료가 매우 좋은 상태이고 거래량에서 상승에 대한 의지가 충분한 종목으로 보입니다.

 

오늘 리뷰 이후에도 관심을 가지고 본다면 분명히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최대한 4,200원까지 충분한 조정이 나온 다음 상승을 하게 되면 엄청나게 큰 상승이 발생할지도 모르니 한 번 지켜보겠습니다.

 

 

최대한 당일에 작성하려고 하는데 오늘 개인적인 사정이 있어서 리뷰를 새벽에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제 글을 기다려주신 분들께 글이 늦어서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이번 한 주도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그럼 오늘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기  때문에 절대로! 이 글을 보고 참고만 하시되, 매매는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매매의 최종적인 판단은 본인이 하는 것이며, 책임 또한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