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석종목 리뷰

[분석 종목 리뷰] - 한송네오텍

 

[전체 지수 분석]

 

지난날 미국 증시가 크게 상승을 보여주며 우리나라 역시 갭 상승으로 장을 시작하였습니다.

 

글을 쓰고 있는 현재 유럽 쪽은 하락으로 시작하여 다시 플러스권으로 회복하였는데 증시의 혼조세가 있는 것 같습니다.

 

미국 경기부양책 관련한 내용 발표를 앞두고 긍정적인 전망을 예측하는 곳이 많은데 확실히 발표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혼조세가 발생한 것 같네요.

 

아마 미국 대선이 얼마 남지 않은 것도 한 몫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당분간 미국 증시에 우리나라 증시가 다시 따라갈 확률이 매우 높으니 항상 장 시작하기 전에 미국 지수를 확인하고 매매하면 도움이 많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코스피 지수
코스닥 지수

KOSPI : +0.34%2,365.90 포인트

 

KOSDAQ : +0.49%862.58 포인트

 

코스피 수급은 개인이 순매도하였고 외국인과 기관이 순매수하였습니다.

 

코스닥 수급은 개인이 순매수하였고 외국인과 기관에서 순매도하였네요.

 

코스피가 어제에 이어 좋은 수급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국 경기 부양책에 대한 필요성과 이에 대한 실행이 이뤄진다고 볼 때, 오늘 뚫지 못한 20일선을 뚫어줄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대신 코스닥은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도세가 이어지고 있어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코스닥 종목을 매매하실 때에는 개별적인 종목으로 확실히 괜찮은 종목만 매매하는 것이 단기적 관점으로는 유리해 보입니다.

 

 

[분석 종목 리뷰]

 

어제 (2020년 10월 05일) 제가 올린 한송네오텍 링크입니다.

제가 쓴 분석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go-stock.tistory.com/279

 

[종목분석] 한송네오텍

오늘 분석할 종목은 "한송네오텍"입니다. 본 종목은 코로나 발생 이후 마스크 관련주로 포함된 종목입니다. 차트상 중기적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저점이 높아지는 상승추세를 그리고 있고 오늘

go-stock.tistory.com

 

어제 갭 상승할 경우와 아닌 경우의 시나리오 2개를 계획하였습니다.

 

시나리오 중 갭상승으로는 시작하지 않고 갭하락으로 시작했는데요.

 

1,630원을 지지한다면 접근이 가능한 구간이었습니다. 

 

한송네오텍 - 2020/10/06

종가는 +3.55%인 1,75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점심쯤 엄청난 상승세와 함께 거래량도 많이 발생했지만 상승을 다시 반납하고 긴 윗꼬리를 만든 모습입니다.

 

스윙적인 관점으로는 1,630원을 깨뜨리지만 않는다면 다시 상승을 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위쪽 가격대의 저항이 얼마나 강한지 테스트를 해본 것으로 보입니다.

 

당장 내일 상승을 다시 보여줄 수도 있지만 성급하게 위쪽에서 접근하기보다는 1,630원 부근에서 안전하게 접근하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한송네오텍 5분 봉

점심때 굉장한 거래량과 함께 상승을 보여준 뒤 하락을 보여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세가 횡보로 매우 안정적으로 흘러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후에 상승 또는 하락 추세를 정하게 되는 순간 시세가 크게 변동이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상승이 바로 나와주면 손해 볼 일이 없기 때문에 괜찮지만 하락 추세로 전환된다면 다소 조정이 조금 있을 수도 있으며, 다시 상승하는데 까지 시간이 조금 걸릴 것으로 보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한송네오텍 수급 (투자자별 매매동향)

수급은 기타법인에서만 순매수를 하였고 나머지 주체들은 모두 순매도한 모습입니다.

 

본 종목은 수급 주체의 분석이 좀 의미가 적다고 보이니 그냥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한송네오텍 시간 외 단일가

시간 외 단일가는 +0.29%인 1,755원으로 마감했습니다.

 

거래량은 어제 시외 거래량보다는 많이 줄어들었지만 계속해서 가격대를 꾸준히 지켜주는 것에 의의가 큰 것으로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당장 내일 다시 급상승이 나와도 전혀 이상하지 않을 차트 모습입니다.

 

하지만 모두 아시다시피 주식에는 100%가 없기 때문에 만약의 하락 조정이 발생한다면 이에 대한 대응 시나리오만 철저하게 가져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최근 증시가 좋은 모습을 계속 보여주고 있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최소 이번 주 정도는 지속이 될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하지만 언제 갑자기 하락을 보여줄지 모르기 때문에 지수를 항상 확인하시면서 성공하는 매매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기  때문에 절대로! 이 글을 보고 참고만 하시되, 매매는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매매의 최종적인 판단은 본인이 하는 것이며, 책임 또한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