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분석

[종목분석] 유나이티드제약

 

오늘 분석할 종목은 "유나이티드제약"입니다.

 

본 종목은 코로나 백신인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작년 8월, 9월의 큰 상승 이후 발생한 하락 추세를 깨뜨리고 반등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에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유나이티드제약 - 2021/01/04

12월 중후반에 발생한 상승과 거래량이 이전 하락추세를 확실히 깨뜨리는 모습입니다.

 

12월의 상승이후 약간의 조정을 보이고 있는데 현재 중요한 지지라인은 61,500원으로 보이며, 이 라인을 깨뜨리지 않는다면 다시 상승할 확률이 높을 것으로 보이네요.

 

1차 저항라인은 70,500원으로 보이는데 이 라인을 뚫어주게 된다면 79,500원 근처까지는 무난하게 한 번 상승을 보여줄지 모르겠네요.

 

시기가 정확히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70,500원을 뚫어주는 순간부터 관심을 가지고 보다가 접근하는 것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스윙으로 접근할 타이밍을 본다면 현재 가격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어 보이지만 현재 20일선이 천천히 올라고 오고 있기 때문에 한 번 하락을 보여줄지도 모르기에 당장 접근하는 것보다는 하락했을 경우에는 61,500원을 잘 지지하는지 보고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으며, 단기적으로 본다면 70,500원을 뚫어주고 이 라인을 잘 지지해주는 모습을 보일 때 접근하는 것이 훨씬 유리할 것 같네요.

 

유나이티드제약 5분 봉

오전 하락 조정이후 상승할 때 긴 양봉과 함께 거래량이 많이 발생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충분히 상승에 대한 의지가 강하게 느껴지네요.

 

상승 이후 약간의 조정 이후 횡보하고 있는 모습인데 추가적인 상승이 바로 발생하려면 오늘 종가인 68,800원을 거래량과 함께 뚫어주는 움직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 수급 (투자자별 매매동향)

수급은 개인과 기관이 순매도하였고 외국인이 순매수하였습니다.

 

개인의 순매수가 강했던 오늘 지수에서 많이 약한 모습을 보였고 오히려 외국인과 투신이 강하게 움직여줬네요.

 

상승을 주도하는 수급 주체가 기관이 되는 경우가 많은 종목이기 때문에 오늘 수급이 크게 의미하는 바는 적다고 보입니다.

 

기관에서 수급이 들어온다면 그날은 조금 관심 있게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유나이티드제약 시간 외 단일가

시간 외 단일가는 -2.03%인 67,40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아래에 매수하려는 물량이 많은 것으로 봐서는 아직 추가적인 하락이 더 발생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거래량은 보통이상으로 발생했지만 하락이 발생했기 때문에 단기적인 조정이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내일 (2021년 01월 05일) 주가 전망]

 

시간 외 단일가를 보니 단기적인 하락이 발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락이 발생하더라도 일봉상 5일선 위에서 하락이 멈춰준다면 추가적인 하락이 발생하지 않고 반등이 나올 수 있다고 보기 때문에 잘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단기적인 접근을 본다면 5일선에서 반등할 때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보며, 5일선을 깨뜨리고 하락하게 된다면 스윙적 관점에서 61,500원 근처까지 하락하는 것을 확인하고 이 라인을 잘 지지하고 더 하락하지 않는지 아니면 깨뜨리고 큰 하락으로 이어지는지 확인하고 난 뒤 접근하면 될 것 같네요.

 

급하게 당장 내일 접근하려는 관점보다는 확실히 지지와 저항라인에서 어떻게 움직이는지 확인하고 접근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갭상승이 발생할 확률은 굉장히 낮다고 보이지만 만약 발생한다면 위에 일봉차트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70,500원을 뚫어주는 것을 확인하고 잠시 조정이 나올 때 이 가격을 잘 지지하는지 확인 후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종목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기  때문에 절대로! 이 글을 보고 참고만 하시되, 매매는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매매의 최종적인 판단은 본인이 하는 것이며, 책임 또한 본인에게 있습니다.

'종목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종목분석] 티움바이오  (0) 2021.01.06
[종목분석] 젬백스링크  (0) 2021.01.05
[종목분석] 나라엠앤디  (0) 2020.12.31
[종목분석] 에이스테크  (0) 2020.12.30
[종목분석] 메드팩토  (0) 2020.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