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석종목 리뷰

[분석 종목 리뷰] - 엠에스오토텍

 

[전체 지수 분석]

 

우리나라 설 연휴를 보내는 동안 미국 지수는 큰 변화 없이 계속 횡보세를 이어왔고 최근 약 보합권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그리고 긴 연휴 이후 우리나라 지수는 오늘 20일선을 완전히 탈환하여 좋은 상승을 보여줬네요.

 

설 연휴가 되기 전까지는 상승에 대한 이유를 찾기 힘들었는데 그동안 미국 쪽에서 금리 유지와 추가적인 부양정책 등 괜찮은 호재 내용이 있었는데 이러한 이유로 오늘 그 시세를 반영한 것 같습니다.

 

현재 실적발표가 많이 있는데 실적도 나름 상승에 한몫을 한 것 같네요.

 

코스피 지수
코스닥 지수

KOSPI : +1.50%3,147.00 포인트

 

KOSDAQ : +1.83%981.97 포인트

 

코스피 수급은 개인과 기관이 순매도하였고 외국인이 순매수하였습니다.

 

코스닥 수급은 개인이 순매도하였고 외국인과 기관이 순매수하였습니다.

 

외국인의 수급이 매우 양호한 상태에서 코스피보다는 코스닥이 조금 더 괜찮은 비율로 수급이 발생해서 조금 더 많이 오른 것 같습니다.

 

지난주 차트상으로 20일선을 조금 이탈하려는 모습이 보여서 우려가 되었는데 다행히 너무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내일 상승하지 않아도 보합권에서 지수를 유지해주는 모습이 발생한다면 추가적인 상승을 기대해 볼 수도 있을 것 같으며, 상승이 바로 나와도 괜찮은 모습이 기대될 것 같습니다.

 

20일 선과의 간격을 조금 더 발생시키는 모습이 추가적인 상승에는 좋을 타이밍으로 보이네요.

 

 

[분석 종목 리뷰]

 

지난주 수요일 (2021년 02월 10일) 제가 올린 엠에스오토텍 링크입니다.

제가 쓴 분석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go-stock.tistory.com/455

 

[종목분석] 엠에스오토텍

오늘 분석할 종목은 "엠에스오토텍"입니다. 본 종목은 작년 8월에도 분석했던 종목으로 많은 분들이 잘 아시겠지만 테슬라 관련주로 많은 관심을 받은 종목입니다. 작년 11월 말부터 12월에 상승

go-stock.tistory.com

 

9,000원 기준선을 깨뜨리지 않고 잘 반등해준 모습입니다.

 

오늘 지수가 좋았던 영향도 있겠지만 추가적인 하락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다시 9,780원 저항대를 터치하거나 뚫기 위해 시도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오늘 접근했다면 좀 더 지켜볼만한 상태인 것 같네요.

 

엠에스오토텍 - 2021/02/15

종가는 +0.77%인 9,17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20일선과 5일선 근처에서 시세가 형성되고 있네요.

 

아래로 9,000원 라인을 잘 지지해주고 있으며 종가기준으로 횡보가 이어지는 것도 추후 괜찮은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클 것으로 생각됩니다.

 

오늘 거래량은 많이 없었지만 큰 변동성이 없었기 때문에 괜찮아 보이네요. 

 

과거 상승때 발생한 거래량에 신뢰를 두고 천천히 지지라인을 기준으로 잘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엠에스오토텍 5분 봉

오전에 약간의 상승파동에 거래량이 많이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하루 거래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크게 중요도를 높여 볼만한 부분은 아닐 것 같네요.

 

오전 상승이후 횡보를 보여주다가 약 하락을 보여줬는데 내일 추가적인 하락이 발생하더라도 9,000원만 깨뜨리지 않으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바로 급 반등을 기대할 수도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일봉과 마찬가지로 지지라인을 기준으로 9,000원을 잘 지키는지만 확인하면 될 것 같네요

 

엠에스오토텍 수급 (투자자별 매매동향)

수급은 개인과 기관이 순매수하였고 외국인이 순매도하였습니다.

 

지난주 수급 변동과 금액적 차이를 제외하고는 똑같은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네요.

 

여기에서 외국인의 수급이 조금만 더 받혀준다면 주가 상승에 도움이 될 가능성이 클 것 같습니다.

 

엠에스오토텍 시간 외 단일가

시간 외 단일가는 +0.22%인 9,19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시간 외 거래량이 크게 많지는 않지만 5분 봉 차트 마지막에 보여준 약간의 하락을 이어가지 않고 바로 반등해준 모습입니다.

 

내일도 지수만 잘 흘러간다면 본 종목도 함께 유지하거나 상승해줄 여력이 충분해 보이네요.

 

 

전체적으로 아직 큰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진 않지만 9,000원만 잘 지켜준다면 한 번 크게 움직여줬을 때 위에 저항라인을 뚫어줄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아직 흐름이 살아있다고 보이기 때문에 좀 더 여유를 가지고 본다면 좋은 상승을 탈 가능성이 크다고 보기 때문에 관심종목으로 등록 후 기회가 된다면 다시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분석 종목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기  때문에 절대로! 이 글을 보고 참고만 하시되, 매매는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매매의 최종적인 판단은 본인이 하는 것이며, 책임 또한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