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분석

[종목분석] 대한광통신

 

오늘 분석할 종목은 "대한광통신"입니다.

 

본 종목은 5G 관련주입니다.

 

최근 엄청난 거래량과 가파른 상승을 보여주고 있어서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대한광통신 - 2020/09/10

오늘 큰 상승 이후 윗꼬리를 달고 시초가를 깨뜨리며 -2.79%인 4,355원으로 마감했습니다.

 

일봉상 긴 윗꼬리와 시초가를 깨뜨린 것을 보면 내일도 하락을 이어나갈 확률이 높다고 보입니다.

 

오늘 거래량이 많이 발생했는데, 5분 봉을 보면 상승에 거래량이 많이 발생했는지 하락에 거래량이 많이 발생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 분석으로 추후 상승을 기대해도 좋은지 아닌지 판단이 가능합니다.

 

현재 지지라인은 4,200원으로 보이는데 이 라인을 깨뜨리더라도 5일 선까진 지켜주는 것이 빠른 시일 내에 재상승할 확률이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대한광통신 5분 봉

5분 봉차트를 보니 오전에 엄청난 거래량과 함께 상승을 보여주었고 고점 이후 하락을 할 때는 서서히 거래량이 줄어든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락할 때 보다 상승할 때 더 많은 거래량이 발생했으므로 오늘 비록 하락 조정을 보여주긴 했지만 상승의 여지가 충분하다고 보입니다.

 

지금은 하락 추세이므로 내일은 이 추세가 멈추고 다시 상승으로 전환되는지를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대한광통신 수급 (투자자별 매매동향)

수급은 개인과 외국인 기관 모두 순매도하였고 기타법인과 내외국인에서 순매수가 들어왔네요.

 

엄청나게 많은 거래량에 비해서 수급의 변동은 크게 없는 것 같습니다.

 

말 그대로 모든 수급 주체의 공방이 치열했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대한광통신 시간 외 단일가

시간 외 단일가는 -0.69%인 4,325원으로 마감했습니다.

 

오늘 장중 거래량에 비교할 만한 거래량은 아니지만 5분 봉차트의 추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내일 (2020년 09월 11일) 주가 전망]

 

내일은 바로 상승이 나올 확률보다 하락 조정이 나올 확률이 조금 더 높아 보입니다.

 

최대한 천천히 관찰하다가 5분 봉 추세가 하락을 멈추고 상승으로 전환한 것을 확인한 뒤 접근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시나리오라고 생각합니다.

 

하락할 때는 제가 그려놓은 4,200원을 얼마나 잘 지켜주는지 확인해야 하며, 이 라인을 깨뜨리더라도 5일선을 터치 후 빠르게 반등이 다시 나오는지를 확인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5일선마저 깨뜨리면 20일선까지 내려갈 확률도 높다고 보기에 이런 경우는 접근에 대한 어느 시나리오도 적용하지 않고 다시 5일선 또는 4,200원을 회복하게 되었을 때 다시 시나리오를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천히 관찰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의 종목 분석을 마치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기  때문에 절대로! 이 글을 보고 참고만 하시되, 매매는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매매의 최종적인 판단은 본인이 하는 것이며, 책임 또한 본인에게 있습니다.

'종목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종목분석] 윈하이텍  (0) 2020.09.14
[종목분석] JW신약  (0) 2020.09.12
[종목분석] 태림포장  (0) 2020.09.09
[종목분석] 대화제약  (0) 2020.09.08
[종목분석] 이엠코리아  (0) 2020.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