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석종목 리뷰

[분석 종목 리뷰] - 레몬

 

[전체 지수 분석]

 

그냥 횡보로 지켜주기만 해도 다행인 증시가 오늘 강하게 상승하였습니다.

 

상승 폭은 그리 크지 않지만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가 함께 들어온 양봉이기에 강하다는 표현을 썼습니다.

 

코로나19의 확산세 감소와 경제 재개가 상승을 불러왔다는 뉴스들이 많네요. 

 

코스피 지수
코스닥 지수

KOSPI : +1.79%1,922.77 포인트

 

KOSDAQ : +2.20%646.86 포인트

 

코스피, 코스닥 모두 큰 하락 이후 가장 높은 곳에서 종가를 형성해 주는 모습입니다.

 

만약 외국인과 기관에서 순매도로 이어진 양봉이었다면 추후의 하락을 경계해야 한다는 생각이 더 강했을 것 같은데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가 약간의 희망을 가지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사실 지난주 금요일에 하락을 했던 상황이어서 오늘도 하락이 나올 것이라 예상했지만 역시 지금 지수 예측은 아무 소용이 없나 봅니다.

 

분명 오늘 하루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아직 북한에 대한 이슈와 실적 발표 등의 악재들이 해소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방심은 금물일 것입니다. 

 

그리고 외국인의 순매수가 발생했다 하더라도 강하게 순매수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앞으로 계속 외국인의 순매수가 이어질 것이라고 확신하기에는 한참 이른 거 같습니다.

 

악재들은 좋은 쪽으로 이슈가 해소되기를 바라봅니다.

 

 

[분석 종목 리뷰]

 

지난주(2020년 4월 24일) 제가 올린 레몬 링크입니다.

제가 쓴 분석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https://go-stock.tistory.com/61

 

[종목분석] 레몬

오늘 분석할 종목은 "레몬"입니다. 레몬은 마스크 관련주로 톱텍과 함께 관심을 받다가 최근에는 코로나 관련 혈장 치료제로도 주목을 받은 종목입니다. 하락 후 횡보를 보여주고 있는데 차트가 좋아 보여서 오늘..

go-stock.tistory.com

 

증시가 좋은 편이었지만 레몬은 크게 상승하지 못한 모습을 그렸습니다.

 

아마 수급이 모두 다른 곳으로 배분되어서 코로나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지 못하였던 것 같습니다.

 

그럼 바로 일봉 차트를 보겠습니다.

 

레몬 - 2020/04/27

지난주에 말씀드리길 지지라인을 잘 지켜주는지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말씀드렸는데, 제가 그려놓은 14,700원을 터치하지 않고 14,750원을 저점으로 반등을 해주는 모습이었습니다.

 

당분간은 종가가 너무 높아지면 투자주의 또는 투자경고 종목으로 또다시 분류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종가를 크게 상승시켜 마감할 확률은 낮다고 생각이 듭니다.

 

단, 하락하게 된다면 다시 현재가까지 오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지지라인을 잘 지켜주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시간이 조금 걸릴 수는 있지만 지지라인만 잘 지켜주면 다시 상승해줄 여력이 충분한 종목으로 보입니다. 

 

레몬 5분 봉

비록 오늘 하루 거래량이 이전보다는 적었지만 14,700원을 깨지 않고 긴 양봉이 생길 때마다 중간중간에 거래량이 발생한 모습입니다.

 

거래량이 발생한 날이었다면 굉장히 좋은 모습이었을 텐데 조금 아쉽긴 합니다.

 

레몬 수급 (투자자별 매매동향)

오늘은 외국인만 순매수를 하였고 개인은 순매도를 한 모습입니다.

 

거래량이 많이 발생하지 않았기 때문에 큰 의미를 두진 않겠습니다.

 

레몬 시간 외 단일가

시간 외 단일가는 +1.32%인 15,350원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수급과 마찬가지로 거래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의미를 두진 않겠습니다.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지난주 금요일과 동일한 관점으로 레몬을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장 첫 번째 포인트는 지지라인을 잘 지켜주는지가 중요하고 두 번째 포인트는 지수가 언제 다시 악화될지 모르니 항상 확인해가는 것입니다.

 

이 두 가지만 본다면 레몬을 긍정적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기  때문에 절대로! 이 글을 보고 참고만 하시되, 매매는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매매의 최종적인 판단은 본인이 하는 것이며, 책임 또한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