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분석

[종목분석] 빅텍

 

오늘 분석할 종목은 "빅텍"입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빅텍은 방산 관련주입니다.

 

얼마 전 북한 김정은 위원장의 신변 이상설로 급등했지만 다시 활동을 재개한 모습이 보이자 갭하락으로 떨어진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포스팅하게 된 이유는 갭하락이후 엄청나게 지지해주고 있는 모습 때문입니다.

 

바로 차트를 보며 분석해보겠습니다.

 

빅텍 - 2020/05/15

현재 1차 지지라인은 3,200원으로 보이며, 좀 더 조정을 준다면 2,950원까지는 볼 수 있는 라인인 것 같습니다.

 

상승 이후 하락이후 거래량이 많이 줄어든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북한과의 관계에서 좋지 않은 소식으로 크게 움직이긴 하지만 차트상으로는 한 번 더 상승해 줄 수 있는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3,560원을 큰 거래량과 함께 뚫어준다면 아마도 북한과의 좋지 않은 뉴스가 뜬 이후가 될 것 같지만 아무 뉴스가 없는 지금 기술적으로라도 반등을 할 것만 같습니다.

 

5월 장 시작과 함께 갭하락을 보여주었는데 아마 이 갭까지는 한 번 상승해주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빅텍 5분 봉

5분 봉차트에서도 상승 추세에 긴 양봉이 발생했을 때 거래량이 많이 발생하였습니다.

 

다른 테마주라면 정말 좋아보인다라고 말씀드렸겠지만 아무래도 방산주이다 보니 웃프네요.. ㅠㅜ

 

5분 봉 역시 아래에서 힘을 모아주고 있는 듯한 포지션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빅텍 수급 (투자자별 매매동향)

수급에서는 외국인이 순매도를 하고 개인이 순매수를 하였습니다.

 

전체 지수에서 외국인이 순매도를 한 것도 있지만 최근 코로나 관련주들이 주목받으면서 다른 업종은 외국인들의 수급이 좀처럼 들어오지 않는 모습이네요.

 

본 종목은 북한과의 관계로 인한 뉴스로 크게 움직이는 종목이라 수급이 그렇게 중요하지 않으므로 지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빅텍 시간 외 단일가

시간 외 단일가는 +1.47%인 3,450원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장난인지 진짜인지는 모르겠지만 3,450원에서 엄청난 매수 거래량이 발생했네요.

 

주말간 뭔가 악재가 확신된다는 것처럼 일봉, 분봉, 시간 외 단일가가 움직이는 모습입니다.

(아마도 미국과 중국간의 관계가 많이 깨져버린 것이 영향을 미칠 것이라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

 

 

[다음 주(2020년 05월 18일 월요일) 주가 전망]

 

사실 시간 외 단일가를 분석하고 이 글을 작성하는 순간까지 어떤 내용으로 움직이는지 찾아보지 않고 단순히 차트만 보고 글을 쓴 것이었는데, 움직임이 심상치 않은 것 같습니다.

 

미국과 중국 간의 관계는 하루아침에 좋아질 확률이 낮은 내용이므로 다음 주 월요일 하루 주가를 예상하기보다는 다음 한 주 전체를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시간 외 단일가에서 보인 움직임은 월요일 시초가가 갭으로 상승해서 시작할 확률이 높은 것 같습니다.

 

한 번 상승의 탄력을 받으면 엄청나게 오르는 종목이기 때문에 미국과 중국의 관계가 더 악화되는 뉴스가 보도되면 보도될수록 상승할 확률이 높을 것 같습니다.

 

제가 일봉차트를 보며 말씀드린 4월 마지막 거래일과 5월 첫 거래일 사이의 갭 이상으로 상승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방산 관련주를 포스팅하며 좀 모순적인 발언일 수는 있으나, 방산주가 오르면 대부분의 다른 종목이 하락하므로 코로나로 약해진 경제상황을 더 악화시키는 큰일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럼, 오늘의 종목 분석을 마치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기  때문에 절대로! 이 글을 보고 참고만 하시되, 매매는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매매의 최종적인 판단은 본인이 하는 것이며, 책임 또한 본인에게 있습니다.

'종목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종목분석] 에스맥  (0) 2020.05.19
[종목분석] 엘컴텍  (0) 2020.05.18
[종목분석] 미코  (0) 2020.05.14
[종목분석] 프로스테믹스  (0) 2020.05.13
[종목분석] 알리코제약  (0) 2020.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