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석종목 리뷰

[분석 종목 리뷰] - 윈하이텍

 

[전체 지수 분석]

 

어제 미국 증시가 상승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최근 미국증시에 크게 영향받지 않는 모습을 보이는 우리나라 증시이지만 미국 증시의 상승 덕분에 하락할 이유도 없어져서 그랬는지 오늘도 우리나라 지수는 상승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코스닥은 내일 900을 찍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내일 미국 증시만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우리나라 증시에 수급이 외국인이나 기관 위주로 되면 또 강한 상승이 나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코스피 지수
코스닥 지수

KOSPI : +0.65%2,443.58 포인트

 

KOSDAQ : +0.59%899.46 포인트

 

코스피 수급은 개인과 기관이 순매도하였고 외국인이 순매수로 코스피를 이끌었습니다.

 

그리고 코스닥은 개인이 순매수하였고 외국인과 기관에서 순매도하였습니다.

 

상승에 대한 힘이 약간 줄어들긴 했지만 여전히 우량주 및 전자 반도체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차트를 보면 코스피는 현재 전고점이 얼마 남지 않았고 코스닥은 또 새로운 금액을 갱신하여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5일선과 거리가 멀어지는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데 얼마나 더 상승을 해줄지 모르겠지만 상승하는 동안에는 매매가 편안하게 진행될 것 같네요.

 

하지만 언제 고점에 부딪혀 다시 하락할지 모르기 때문에 지수를 항상 확인하는 것이 좋아 보이며, 하락을 진행하기 시작한다면 5일선까지 하락을 지속할 가능성을 열어두고 조금은 소극적으로 종목 매매를 하면 좋을 듯합니다.

 

 

[분석 종목 리뷰]

 

어제 (2020년 09월 14일) 제가 올린 윈하이텍 링크입니다.

제가 쓴 분석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go-stock.tistory.com/255

 

[종목분석] 윈하이텍

오늘 분석할 종목은 "윈하이텍"입니다. 본 종목은 멸균 유리가 국립중앙의료원 음압 병동에 적용된다는 소식에 급등을 보였습니다. 이전에 없던 거래량이 발생하였으며, 이전에 발생한 긴 윗꼬

go-stock.tistory.com

 

오늘 바로 상승이 나오기보다는 잠시 쉬어가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갭 하락으로 시작하여 제가 그려놓은 3,180원을 깨뜨린 상태로 장을 마감했는데요.

 

거래량이 어제보다 훨씬 줄어든 모습이기 때문에 지금까지 나온 조정을 다시 상승 힘을 받기 위한 조정으로 보입니다.

 

윈하이텍 - 2020/09/15

종가는 -5.86%인 3,13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1차 지지라인을 깨뜨리긴 했습니다만 2차 지지 지라인만 깨지지 않는다면 빠른 시일 내에 상승이 유효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괜찮아 보입니다.

 

단, 하락이 완전히 멈추고 횡보를 할 때쯤이 접근이 가능한 때로 생각합니다.

 

아직까지는 하락이 언제 멈출지 모르기 때문에 조금 더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이 하락 조정에 거래량이 줄어든 것은 이전 거래량에 비해 10%도 되지 않는 거래량이기 때문에 위에도 말씀드렸지만 충분히 추후에 상승이 가능한 조정으로 보입니다.

 

윈하이텍 5분 봉

5분 봉차트는 하락 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전 11시 이후로 횡보를 하는가 싶었지만 대략 오후 2시 30분 이후로 다시 하락추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도 약간의 조정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5분 봉차트상 추세가 확실히 멈춘 뒤, 다시 살아나는지 확인해야 접근이 가능해 보입니다.

 

윈하이텍 수급 (투자자별 매매동향)

수급은 개인이 순매수하였고 외국인과 기관이 순매도하였습니다.

 

큰 거래량이 아니고 조정 중인 상태이기 때문에 크게 의미를 두지 않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윈하이텍 시간 외 단일가

시간 외 단일가는 보합인 3,13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거래량이 매우 없기 때문에 이 또한 크게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아직 조정이 끝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도 하락을 보여줄 확률이 높다고 생각되지만 그 폭이 오늘보다 훨씬 줄어든 것으로 보입니다.

 

하락 조정을 볼 때 잘 봐야 할 포인트는 2차 지지라인 2,955원은 최대한 터치하지 않고 하락이 멈춰주고 5분 봉차트가 상승으로 전환되는 것입니다. 

 

어제의 거래량과 상승이 있기 때문에 위 내용만 확인된다면 편하게 종목을 가져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접근의 관점이 아니더라도 관심종목에 추가하신 뒤 천천히 살펴보시면 도움이 많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기  때문에 절대로! 이 글을 보고 참고만 하시되, 매매는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매매의 최종적인 판단은 본인이 하는 것이며, 책임 또한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