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석종목 리뷰

[분석 종목 리뷰] JW신약

 

[종합 지수 분석]

 

지난주 금요일 미국 증시가 혼조세 보합권에서 마감하였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증시는 시초가부터 엄청난 갭을 대부분 발생하며 엄청난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특히 삼성전자와 현대차, SK하이닉스 등 대기업 우량주 위주로 상승이 발생하였으며 이로 인해 코스피 지수가 코스닥보다 훨씬 큰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내일 미국 지수가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최근 우리나라 증시가 눈치 보지않고 독단적으로 자유롭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정말 큰 미국 지수의 폭락만 아니면 안심하고 매매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단, 코스피 코스닥 모두 현재 5일선을 깨지 않는지 확인하시고 이를 깨뜨린다면 증시가 불안한 것이라 판단하고 소극적인 자세로 증시를 바라봐야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코스피 지수
코스닥 지수

KOSPI : +1.30%2,427.91 포인트

 

KOSDAQ : +0.64%894.17 포인트

 

코스피 수급은 개인이 순매도하였고 외국인과 기관에서 순매수하였습니다.

 

수급 때문인지 코스피가 훨씬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줬나 봅니다.

 

코스닥은 개인이 순매수하였고 외국인과 기관에서 순매도하였습니다.

 

하지만 코스닥은 오늘 또 고점을 갱신하였고 시초가를 거의 회복한 지수 포인트로 마감하였습니다.

 

차트상으로는 상승 추세를 지속하고 있지만 충분히 꽤나 높이 올라와 있으므로 갑자기 외부의 큰 악재가 발생한다면 민감하게 반응하여 하락할 수 있으니 세계 시황에 대한 확인도 잘해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내일 수급만 괜찮다면 또 상승을 해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분석 종목 리뷰]

 

지난 주 금요일 (2020년 09월 11일) 제가 올린 JW신약 링크입니다.

제가 쓴 분석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go-stock.tistory.com/253

 

[종목분석] JW신약

오늘 분석할 종목은 "JW신약"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스카이조스터(대상포진백신) 판매 체계 전환으로 최근 이슈가 있었던 종목입니다. 9월에 들어서 엄청난 상승 거래량과 함꼐 긴 윗꼬리��

go-stock.tistory.com

 

제가 말씀드린대로 바로 엄청난 시세가 나오진 않은 모습입니다.

 

장중 3.5%가 약간 넘는 상승을 보여주긴 했지만 오늘 대부분 우량주 및 반도체 위주로 수급이 몰려서 크게 주목받지는 못한 모습입니다.

 

아직 제가 그려놓은 1차 지지라인까지 오지 않았기 때문에 좀 더 지켜봐도 될 것 같으며, 오히려 잠시나마 상승을 보여줬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적인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JW신약 - 2020/09/14

종가는 +0.76%인 6,59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에 비하면 거래량도 훨씬 줄어든 모습입니다.

 

조금 아쉬운 것은 오늘 5일 선까지라도 하락 조정을 미리 보여줬다면 차트상 좀 더 자연스러운 모습이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물론, 상승의 힘이 강했지만 다음 5분 봉차트를 보면 하락 추세로 마감하였기 때문에 이런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JW신약 5분 봉

오전에는 20일선(5분 봉 기준)을 타고 잘 지지 및 상승을 보여줬는데 6,770원을 찍고 장마감 때까지 하락을 지속했습니다.

 

내일 하락 추세를 조금 이어갈 확률이 높으므로 일봉 상에 있는 지지라인을 잘 지켜주는지 확인이 꼭 필요해 보입니다.

 

원래 거래량이 없는 하루였기 때문에 12시 쯤 발생한 거래량이 큰 의미를 갖기는 조금 힘들어 보입니다.

 

JW신약 수급 (투자자별 매매동향)

수급은 지난주 금요일과 마찬가지로 개인이 순매수하였고 외국인이 순매도하였습니다.

 

역시 거래량이 크지 않았기 때문에 의미를 두지 않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JW신약 시간 외 단일가

시간 외 단일가 종가는 -0.76%인 6,54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역시나 거래량이 정말 별로 없는 상황이네요.

 

하지만 5분 봉 차트의 하락 추세를 이어나간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오늘 약간의 상승보다는 약간의 조정이 더 괜찮았을 모습으로 보입니다.

 

먼저 조정이 나오고 상승을 보여줬다면 충분히 빠른 상승이 나왔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먼저 상승이 약간 나와버려서 현재 추세가 하락으로 바뀌어져 있고 이로 인해 내일 또 조정에 대한 시나리오를 배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지난주 금요일과 같은 관점으로 스윙적인 시각에서 보면 여전히 추후 상승이 나올 수 있는 여력이 충분한 종목으로 판단되니, 관심종목에 등록 후 지지라인을 잘 지켜주는지 확인하고 1차 지지라인 위에서 접근 포인트를 잡는 시나리오가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기  때문에 절대로! 이 글을 보고 참고만 하시되, 매매는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매매의 최종적인 판단은 본인이 하는 것이며, 책임 또한 본인에게 있습니다.